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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관리는 영업인의 생명이죠.
우리가 영업을 하는 이유는 당연히 돈 기본 급여 외의 인센티브 때문이다.
인센티브 산출은 회사마다 많은 차이가 있으며 업종에 따라 그 수준도 차이가 큽니다.
암튼 오늘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인센티브 이야기가 아니라
매출 관리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매출에 대한 데이터화입니다.
다음 질문을 해보죠
1. 매달 자신의 매출을 취합하여 관리하고 있나요?
2. 목표대비 월별, 누적별 확인을 하고 있나요?
3. 전년대비 월별, 누적별에 대한 확인을 하고 있나요?
4. 매출에 대한 그래프화 관리를 하고 있나요?
영업 사원이라면 자신의 결과물에 대한 데이터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일 년의 시간을 보냈을 때의 자신의 성장 과정과 각 과정에서 일어나 주요 이슈에 대한 분석이 가능한 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전략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자료가 축적이 되면 어느 기간에 주요 매출이 나오는 시기인지도 분석이 가능하며 월별 주요 이슈까지 같이 본다면 어느 시점에 어디에서 영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시점도 나오기 때문입니다
만양 이 글을 읽는 분이 영업 지원이나 관리 분야에 있다면 반드시 이러한 기초자료를 준비해야 하며 추가 지역별, 개인별, 지사별, 딜러별, 대리점별 등의 기준을 분리하여 수치화된 자료를 반드시 가져 그 기준에 따른 분석을 통한 문제 도출과 해결을 위한 전략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자료가 없다면 지금부터 만드셔야 합니다.
사실 이런 이유로 CRM도 사용하고 있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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