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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

오늘의 고객 미팅의 목적을 달성했나요?

by 노라죠 세일즈맨 2020.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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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은 목표를 정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매출로 가능 방법)

영업 사원으로 고객을 만나는 것은 너무 당연한 것입니다. B2B 영업에 있어 이 미팅은 매출로 향하는 중요한 통로입니다. 

즉 각 미팅에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면 안 되고 최소한의 가능한 목표를 정하여 진행을 해야 합니다. 

이것이 매출로 가는 방법이죠 (세일즈 파이프 단계는 다시 이야기하기로 하고) 중요한 것은 얼마나 자신이 이 미팅에 대해서 고민하고 어떤 목적으로 만나 풀어갈 것인지에 대한 준비!! 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과정이 없으면 고객도 불편하고 나 자신도 무의미한 시간으로 여겨져 영업이 힘들어지는 것이죠 (난 여기서 뭐 하고 있나~~) .

그러니 일정을 작성하면서 각 미팅의 목적을 정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을 위한 질문이나 자료를 준비해서 미팅에 참석하는 것을 습관처럼 생각해야 합니다. 

영업 사원이라고 하면 그냥 만나 알고 있는 지식을 장황하게 이야기 하여 파는 그런 외판원으로 아는 분이 많이 있지만 사실 요즘의 영업은 자신들의 노력으로 학습한 정보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안 방식으로 진화하였습니다. 

영업의 진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각 단계에 맞는 질문을 준비해야 한다.

영업 사원이 내일 미팅에 사용할 (정보와 의사 결정의 유리한 방향을 찾기 위해서) 질문을 준비하지 않는 다는 것은 내일의 미팅의 성과를 포기하는 것과 같다. 질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다. 그 질문을 통해 얻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있기 때문이다. 많은 계약을 하고 싶은가 아니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 하고 싶다면 내일을 위한 질문을 준비하라 내가 듣고자 하는 말이 고객의 입에서 나오도록 고민하고 고민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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